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부업 단기임대 매물 선정 노하우

찐리뷰지니 2025. 1. 16.

단기임대 시작할까 말까 고민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특히 매물은 어떤 식으로 구해야 할지 망설이는 분들도 계실 거 같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직장인 부업 중 하나인 단기임대 매물 선정 노하우에 대해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걸어서 10분 이내 역세권 위주로 찾기

지하철-노선도

 

일단 꼭 역세권이면 좋고 걸어서 5~10분 이내여야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걸어서 10분도 꽤 먼 거리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고객들 입장에서 생각해 봤을 때, 잠깐 머물 곳인데 굳이 대중교통과 먼 곳을 찾진 않겠죠.

역세권이면서도 수요가 많은 2호선, 4호선 라인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신도시 근처나 목적이 있는 수요를 잡자

신촌역-근처-지도

 

제가 매물을 찾을 때 2번째로 고려했던 것은 '확실한 목적이 있는 수요를 잡기' 였는데요.

신도시 같은 경우는 재건축이나 이사 일정으로 인해 잠시 머물 곳을 찾는 수요가 늘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병원, 학원, 학교 근처 매물도 은근 단기로 머물 곳을 찾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간병인, 인턴 실습 등등 이렇게 확실한 고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이 많은 오피스 상권도 보면 좋다

삼성동-근처-지도

 

출장이나 인턴 실습 등이 많은 오피스 상권도 보면 더욱 좋습니다. 저는 성수, 강남 쪽을 여러 번 알아봤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런 곳은 회사가 밀집되어 있어 직장인도 많고 주변에 오피스텔도 굉장히 잘되어 있더라고요.

하지만 수요가 많은 만큼 공급도 많은 곳이긴 했습니다. 그만큼 단기임대로 잘되고 있는 동네라는 거겠죠!

 

감이 안 올 땐 단기임대 어플을 활용하자

예약할수-있는-방들이-있는-단기임대-어플

 

위에 팁을 바탕으로 매물을 구하려고 해도 감이 안 올 땐 먼저 어플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실제로 오프라인 임장을 가기 전 앱을 활용했는데요. 각 지역의 수요가 어느 정도인지 보기 위해 올라와 있는 곳들의 예약률을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미리 확인을 해보면 어느 정도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너무 예약률이 저조한 동네는 빼고 임장을 시작하실 수 있어서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관련 플랫폼은 아래에 링크 남겨두었으니 확인해 보세요!

 

 


 

직장인 부업으로 시작하기 좋은 단기임대. 하지만 제대로 된 매물을 고르지 않으면 소용이 없죠.

저도 임장 다니면서 잘되는 지역을 찾는 게 가장 어려웠던 거 같은데요.

처음 매물을 구하는 것부터 제대로만 하신다면 수익은 저절로 따라오는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