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개설 후 애드센스 승인 한 달 만에 받은 꿀팁 3가지
저는 2024년부터 부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여러 가지를 알아보던 중 가장 먼저 시작하게 된 건 네이버 블로그였습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로는 체험단을 대부분 하기 때문에 돈을 번다는 느낌보다는 외식비를 아끼는 정도였던 거 같아요.
그러다가 시작하게 된 게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로 수익을 내려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꿀팁 3가지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막 티스토리를 개설하셨거나,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 단계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카테고리는 좁게, 글은 최소 10개 이상 쓰고 신청하기
저는 24년 11월 25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였고요. 딱 한 달 정도 10개의 글을 쓰고 12월 16일에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12월 17일인 하루 만에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결론적으로 승인 요청 하기까지는 한 달이, 요청하고 나서는 하루가 걸렸네요.
어떻게 보면 정말 운이 좋았는데요. 제가 이렇게 빨리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처음부터 글 구조를 잘 잡으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는 무조건 2개 이내로 설정해서 맛집과 카페로 정하고 관련 글만 썼습니다.
물론 승인 이후에는 자유롭게 카테고리를 넓히고 있지만 그전까지는 욕심내지 않고 좁혔습니다. 글은 너무 적게 쓰고 신청하면 승인이 잘 안 난다고 하더라고요. 무조건 10개 이상은 쓰시고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기
저는 맛집, 카페 글을 썼기 때문에 처음에는 정보성 글로 구조를 잡는 게 조금 어렵더라고요.
보통 이런 글을 쓸 때 대부분 '음식이 맛있었다', '분위기가 좋다' 이런 형식적인 이야기를 하게 되니까요.
저는 그래서 어떤 사람들이 이곳을 가면 좋아할지, 누가 가면 만족해할지 생각하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단순히 음식이 맛있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주차장이 넓으면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오시면 좋은 곳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조용한 공간이면 내향인들이 오기 좋거나 조용히 혼자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임을 어필했죠.
이런 식으로 저만의 정보글을 만들어 가면서 쭉 글을 적어 내려갔습니다.
혼자 하기 어렵다면 관련 강의 찾아보기
이 결과는 저 혼자만의 힘으로 이뤄낸 것은 아닙니다. 저는 혼자서는 잘 못하기 때문에 직접 관련 강의를 찾아서 수강했는데요.
혼자 하기 어려우시다면 저는 관련 강의를 들어보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이 강의가 아니었다면 해내기 어려웠을 거 같은데요. 강사님께 정말 많은 꿀팁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강의는 다양하고 유튜브에는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영상도 많기 때문에 맞는 영상을 찾아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저는 기초반을 듣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 이제는 본격적으로 글 쓰는 법을 배우려고 추가로 실전반을 신청했습니다.
내돈내산 제가 들었던 강의의 강사님이 운영하시는 사이트는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제 막 승인을 받은 저도 아직 갈길이 멀었지만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가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올해 열심히 블로그를 키워서 제대로 된 부업으로 만들고 싶네요:)
더 좋은 꿀팁이 생기면 여러분들께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오늘 글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