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한 을지로 베로나 올 겨울 꼭 가봐야 할 카페

찐리뷰지니 2024. 12. 14.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까 연말 분위기 제대로 느끼고 싶으신 분들 많으시죠?

사실 요즘 대부분의 음식점과 카페가 크리스마스 트리로 장식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저만 알고 싶었던 넘사벽 분위기를 자랑한 을지로에 있는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항목 내용
가게 이름 베로나
위치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4, 3층
찾아가는 길 을지로3가역 9번 출구에서 126m
영업시간 일~목 12: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금, 토 12:00 - 23:00 (라스트오더 22:30)
전화번호 0507-1348-0526
추가정보 포장 및 반려동물 가능

 

 

바로 베로나라는 카페인데요. 을지로3가역 9번 출구로 나오면 가장 가깝습니다.

역에서는 가까워서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입구에 놓여있는 간판이 조금 작기 때문에 찾는데 조금 헤매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말씀드릴게요!)

 

외관 및 내부

을지로-카페-베로나-입구-앞에-놓여져-있는-간판

 

제가 어려울 수 있다고 말한 이유의 간판입니다..! 외부 입구 앞에 정말 작고 아담하게 간판이 있는데요.

입구 오른쪽 바닥을 잘 살펴보시면 간판이 있기 때문에 이 사진을 참고하시면 찾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을지로-카페-베로나-3층으로-올라가는-계단에-붙여져-있는-포스터을지로-카페-베로나-3층으로-올라가는-계단에-써져있는-영업-안내글

 

입구를 잘 찾으셨다면 그다음부터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벽 곳곳에 베로나는 3층에 있다는 문구가 있거든요.

옛날 분위기 물씬 풍기는 느낌입니다:) 아 그리고 올라가실 때는 계단이 가파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조심해서 천천히 올라가 주세요~!

 

을지로-카페-베로나-크리스마스-트리로-장식되어-있는-내부-공간

 

문을 열면 바로 보이는 베로나의 내부 모습입니다..! 저는 보자마자 정말 반했는데요.

'을지로에 이런 곳이 있어!?'라고 생각했던 곳입니다. 큰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에는 선물 박스까지 놓여있어 괜히 기분이 더 설레는 느낌이었습니다. 외부는 레트로 분위기로 힙하게 꾸며져 있다면 내부는 마치 외국에 와있는 것 같았습니다.

 

을지로-카페-베로나-크리스마스-트리와-선물-박스로-장식되어-있는-내부-공간

 

다른 위치에서 찍어 본모습입니다. 이 카페는 로미오와 줄리엣을 탄생지인 베로나를 모티브로 꾸며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로맨틱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뿐만이 아니고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찍고 계셨어요.

사진 남기기에 정말 좋은 곳인 거 같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도 앉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혼자 오셨거나 두 분이서 오셨을 때 이 자리를 추천드려요.

 

을지로-카페-베로나-빨간색-쇼파로-꾸며진-2인석-내부-공간을지로-카페-베로나-빨간색-쇼파로-꾸며진-4인석-내부-공간

 

안으로 더 들어가면 이런 소파 자리가 나옵니다. 베로나는 공간이 두 군데로 분리된 느낌이었는데요.

이곳은 2인석과 4인석으로 되어있고 바깥쪽 공간보다 좀 더 어둡습니다. 만약 두 분이 오셨다면 4인석 이용은 제한될 수 있답니다.

좀 더 옛날 느낌의 분위기를 즐기실 수 있는 곳이며, 여기도 곳곳에 조명들로 따듯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제가 평일 저녁에 방문했을 때는 자리가 여유로웠지만 주말은 붐빈다고 합니다!

 

메뉴

을지로-베로나-카페-다양한-커피와-디저트가-써져있는-메뉴판

 

베로나의 메뉴입니다. 다양한 커피&음료와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아이스크림 크로플'이라고 합니다. 사진만 봐도 푸짐해 보이죠~? 

저는 저녁을 먹고 방문했기 때문에 커피만 주문했으나 많은 분들께서 크로플을 드시고 계셨습니다.

디저트 이외에도 '베로나 라떼'라는 고양이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아인슈페너도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저녁 시간에는 와인, 칵테일, 하이볼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시식 후기

테이블에-올려져-있는-주문한-아이스-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ice)

 

아메리카노(ice) 5,500원

저는 간단하게 아메리카노를 시키고 카페 분위기를 즐겼는데요. 맛은 저희가 아는 일반적인 커피 맛입니다.

특별한 시그니처 메뉴들이 많기 때문에 다음에 한 번 더 와야 할 거 같네요:)

 


 

을지로 베로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했던 카페로 저만의 아지트를 찾은 느낌이었는데요.

힙하면서도 로맨틱한 느낌이 어우러져 여기서만 볼 수 있는 뻔하지 않은 특별한 공간이었답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포토존이 워낙 많기 때문에 사진은 필수랍니다~!

 

댓글